본문 바로가기

STUDY&REVIEW/Stationary

[만년필] SAILOR 1911 Young Silver / Sky Blue Demon F



[만년필] SAILOR 1911 Young Silver / Sky Blue Demon F


Young-Profit로 불리는 모델이다.

지난 9월에 베스트펜에서 7만원에 구입했다. EF촉도 판매되고 있으나 그림그리는 용으로 산 거라 F촉을 골랐다. (하지만 필기용으로 쓰고 있음;)

평소 보유 만년필 중 이것만 가지고 다닌다. 애정이 금방 식을 것 같기도 하지만 아직까지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.

일본 만년필은 유럽 만년필 보다 유독 가늘게 써진다. 나는 글씨를 작게, 많이 쓰는 편이라 세필이 맞아서 일본 만년필을 주로 보게 된다.

그 중에서도 이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꽤 기분 좋게 쓸 수 있는 모델이라는 생각이 든다.

우선 10만원 내의 데몬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싸보이지 않고 세련되어 보인다. (5만원대 플래티넘 데몬은 다소 싸보임)

그리고 뚜껑을 여닫는 느낌이나 닙의 음각 등 디테일이, 아주 뛰어나진 않지만 무난하다. 거슬리는 점이 없다.

나는 이 모델에 파커 퀑크 블루블랙 잉크'만' 넣어서 사용하고 있다. 완전 투명이 아니기 때문에 주입된 잉크색이 밖으로 보이진 않는다.


'STUDY&REVIEW > Stationa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만년필] Faber-Castell Ambition Black Fountain Pen EF  (0) 2015.12.08